카테고리 보관물: 취미

모토벨로 A9 배터리 A/S 후기

 

2021년 3월 출고

증상 : 배터리가 완충 되었다고 뜨나 실제로 80% 수준밖에 사용이 안되는 현상

접수 : 6월 15일(화) 판매처에 수리 요청 / 배터리는 판매처에서 수리 불가하고 본사쪽으로 접수하여 진행이 필요하다고 안내 받음

수리 완료 : 6월 25일(금) 수리 완료하여 배터리 수령

다행히 배터리 보증기간이라 무상으로 수리를 받았으나, AS를 처음 진행하면서 느낀 단점을 정리하였습니다.

 

[AS단점]

  1. 배터리 수리기간이 너무 길어요. (접수 후 수령까지 10일소요 / 해당 기간동안 택배파업이 포함되어 있어서 길었을 수도 있습니다만.. 이부분을 감안하더라도 최소 일주일은 시간이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좀 더 빠르게 처리 할 수 있는 방법이 마련되면 좋겠습니다.)
  2. 수리 기간 동안 진행사항을 전혀 알수가 없습니다. 언제 받을 수 있는지 어떻게 수리가 진행되고 있는지 전혀 모릅니다.
  3. 수리 완료 후 어떤 부분이 수리가 진행 된건지 수리 내역서 같은게 없습니다. 판매점에서도 본사 AS진행 건이라 어떤게 문제 인지 알수가 없다고 하네요.

 

 

첼로 케인마크2 로드 바이크 구입.


자전거에 전혀 관심이 없었는데. 출퇴근도 조금 더 편하게 하고, 운동도 할 겸. 로드 바이크를 구매했다.

회사까지 거리가 25km 정도 되기 때문에, 처음엔 전기자전거로 생각을 했었는데, 잔고장, 그 외 법적인 문제 및 책임(?) 문제로 베재하고 로드 바이크로 생각을 고쳤다.

150만원 선에서 상품을 둘러보았으며, 주변의 추천으로 첼로 케인 마크2를 선택하였다.

지금이 겨울이라 비수기로 자전거는 지금 사야한다고 하여, 인근 매장을 방문하여, 가격을 확인하보니, 125만원까지 확인했었으나,  사이즈가 맞는게 없어, 구매는 하지 못하였다.

일단 중고로 다시 방향 전향하여, 중고로 케인 마크2를 저렴하게 구입하였다.

자전거를 평상시 타지 않았으므로, 몇일간 부지런히 연습 후,  빠르면 2월 말에는 왕복 50km 자출에 도전해보려고 한다.

[사용기] ebay “Mini-Boombox-Wireless-Bluetooth-Speaker”

지난 3월에 구입한 블루투스 스피커가 근 한달만에 도착했습니다.

구입기 : https://www.toyzon.com/?p=979

제품 구성은 본체, 케이블이 끝입니다.

20150315_224501_HDR

 

 

전면,.. 음 버튼이 4개 있군요.

버튼은 자세히 눌러보질 않아서 어떤 역할을 하는진 모르겠네요;

20150315_224513_HDR

 

 

후면엔 전원스위치, USB커넥터, 충전단자가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엔 배터리 커버가 있습니다.20150315_224529_HDR

후면 커버를 벗겨보니 이렇게 착탈식 배터리가 있습니다.

20150315_224646_HDR

배터리는 1020mAH가 들어있습니다.

메뉴얼상 완충시 2시간정도 플레이 된다고 써있으나,

실제 그시간까진 플레이가 되지 않는것 같습니다.

20150315_224703_HDR

사이즈는 대충 이렇습니다. 한손에 들어갈정도고 생각보다 작습니다.

20150315_224737_HDR

음질은 그럭저럭 들을만 하구요. 무료배송에 가격이 $10.16 이니 만족합니다. ^^

아이들 놀이방에 클래식 틀어줄때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LG 휘센 손흥민 에어컨 종류

이번에 에어컨을 구매하려고 LG 에어컨을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대세인 손흥민 에어컨으로 초점을 잡았는데 워낙 종류가 다양하다보니 어떤걸 구매해야할지 감이 안잡히더라구요.

lgw

대충 종류가 아래의 3종류입니다.

손흥민1 – 가장 먼저 출시한 제품으로 다양한 기능들이 들어가 있어 가격이 비싸고, 소비전력이 좋지 않음.( 라이트닝, 회전 )

손흥민2 – 이오나이저 기능, 소비전력이 제일 좋음 * 추천 가장 많이 구입.

손흥민3 – 손흥민2 이후 보급형으로 나온 제품으로 가격이 저렴하고, 이오나이저 기능이 빠져있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전력이 좋지 않음.

에어컨은 아무래도 냉방효율이 얼마나 좋고, 소비전력이 얼마나 좋은지가 관건인데 손흥민2는 이 모두를 모두 만족 시켜 주었습니다. 일부 할인마트에서는 같은 손흥민2라도 이오나이저 기능이 없는 것들이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

SK 와이브로 브릿지 단점 (CBR-510S)

KT와이브로 사용하다 SK와이브로로 전환한지 벌써 1년 6개월정도가 지났네요. KT와이브로 쓸때는 불편함이 크게 없었는데 SK와이브로 쓰고 불편한게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SK와이브로 단점을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1. 지하철에서는 잘안터짐.
역사내에서는 되는 듯 하나, 지하철타고 이동중에는 쓰기 힘들정도입니다.

2. 단말기 자체 발열이 심함 (CBR-510S 모델)
CBR-510S
신형모델은 괜찮은것 같은데 제가 가진 CBR-500S 모델은 크기도 크고, 자체발열이 엄청나게 심합니다. 심지어 안에 유심이 구부러질 정도입니다.

3. 단말기 자체 전원선만 연결시에 사용 불가
단말기가 워낙 고열이라 외출이 아닐때는 배터리 폭발에 대비해, 배터리를 제거하고 전원선을 단말기에 직접연결하여 사용하려고하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무조건 배터리가 있어야 사용이 됩니다. 뭔가 냉각장치가 별도로 붙어야 할 것 같습니다.

 

<결론> 

단말기 문제야 신형 단말기가 나오면서 개선이 되었다 치더라도 커버리지는 정말 문제입니다.

무엇보다 SKT에서 제시하고있는 와이브로 커버리지에서는 분명 서울시는 다 되는데 지하철은 KT와이브로에 비해 너무 상태가 안좋습니다. KT와이브로 사용했을때는 지하철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했었는데….

이왕쓸꺼면 SK와이브로보다 KT와이브로를 추천해드립니다.

[ 와이브로 커버리지 검색 ]

 

레이(RAY)의 엄청난 공간, 2인쇼파 옴기기

현재 승용차를 타고있어서 큰짐을 옴길수가 없어 매번 다마스나 화물을 이용하여 비싼돈을 내고 옴겼었는데요.

몇일전 쇼파를 중고로 구매하여 쇼파를 옴길일이 있었는데 그때 RAY를 활용하여 쇼파를 잘 옴길수있었습니다. 그때 레이를 처음 만났는데 생각보다 정말 컸습니다.

[KIA RAY 제원]
ray_j1

레이는 특이하게 조수석쪽 문이 90도로 열리고, 슬라이딩 도어가 장착되어 이 문만 열어도 엄청난 개방감이 있습니다.ray_j2

대충 문을 열어보니 이정도입니다.
(짐을 옴기기위해 위자는 다 폴딩시켜놓은 상태입니다.)

CAM01010

 

CAM01012

 

오늘 옴겨야할쇼파는 바로 “이케아 KLIPPAN Two-seat sofa” 입니다.
쇼파제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폭 : 180cm
깊이 : 88cm
높이 : 66cm
좌석깊이 : 54cm
좌석고도 : 43cm

과연 레이에 들어갈수있을까 걱정 많이 했고 대충 그림판으로 사이즈 시뮬레이션 해보니 될것같아 도전했는데, 정말 간신히 들어갑니다.

밑에 다리 분리하고, 이리저리 넣다보니 간신히 들어가구요. 다만 트렁크는 꽉닫지는 못합니다. 그렇다고 아예 보기 흉할 정도는 아니구요. 테이프로 어느정도 커버가능한 정도 약간 안닫힙니다. 챙겨간 테이프로 붙이고 쇼파를 옴길수 있었습니다.

공간활용면에서 보면 이왕 경차 살거 마티즈나 모닝 살바엔 레이 사는걸 추천합니다.

아반떼HD 폴딩키 DIY, 탑폴딩키

아반떼 HD 2009년식부터 YF폴딩키와 호환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전 모델은 호환되는 폴딩키가 없어 YF소나타 폴딩키로 개조하려면 기판이식을 해야합니다. 기판이식은 시간도 오래걸리고 한번 실패하면 다시 리모컨키를 구매야하니 부담이 많이 가는 작업입니다. 업체에 맡길경우 최소 10만원이상은 달라고 하니 부담스럽죠.

그래서 어쩔수 없이 기판이식이 가능한 폴딩키를 찾았습니다.
1. ESI폴딩키

esi
2. 탑폴딩키

tp

두가지 제품을 찾았으며 ESI폴딩키는 출시된지 오래되어 디자인이 투박하고 크기가 커보여서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두번째로 찾은 탑폴딩키는 디자인이 순정에 비슷하게 디자인되어있고, 가격도 ESI와 크게 찾이가 나지 않아 선택하였습니다.

DIY 또한 어렵지 않으며, 제가 구입한 모델은 ‘힘빠진오리배’ 입니다.

http://blog.naver.com/jungjaewow/130166815318

 

 

CAM00837

 

CAM00838

 

 

CAM00839

에버 EV-F110 개봉기

특가로 나온 KTF 3G 핸드폰을 하나 개통하였습니다.

사은품 5만원 증정, 요금제 자유, 부가서비스  무, 가입비 면제, 유심 무, 3개월 의무 사용의 조건으로
가입했습니다.

3개월만 사용하고 해지 후, 공폰으로 간직하려구요 ^^ 

핸드폰 기종은 EV-F110 이구요, 쿡앤쇼 모델로 WIFI를 지원하여, 인터넷망을 통한 인터넷전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봉 전 사진 입니다.

라벨을 보니 이중씰이네요..

한번 뜯었다가 다시 재부착한 상품으로 꺠끗한 폰은 아니네요.
뭔가 냄새가 나는 핸드폰이지만, 조건이 좋으니까 그냥 사용하기로 합니다.


살짝 위의 라벨만 벗겨보니 역시나 한번 개봉했었던 폰입니다.


개봉후 기본 구성품입니다.


설명서, 이어폰, 통합10pin 젠더, 배터리 2개, 충천 크래들 이런 형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스마트폰만 사용하다 오랜만에 폴더 형 핸드폰을 사용하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